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카테고리 없음 2023. 1. 14. 23:02
    반응형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장쉬운방법으로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굉장히 쉽습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검색해봅니다.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클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프린터기와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가 있으시다면 집에서도 편하게 가족관계 증명서를 무료로 얼마든지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자녀의 통장 개설 시, 자녀명의 핸드폰 개통 시에 필요한 서류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정부24를 통해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번 포스팅은 법원에서 제공하는 있는 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인터넷을 통해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생각보다 너무 간단합니다.

    1. 인터넷 접속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 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 (본인인증)
    3. 가족관계 증명서 신청인 정보입력
    4. 증명서 옵션 선택
    5. 발급 완료 (PDF 저장)

     

    많아야 5번의 과정만 거치면 바로 인터넷으로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천천히 따라 해 보실 수 있도록 과정을 함께 해보아요. 

     

    1.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증명서 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세요.

    아니면 포털사이트에서 가족관계 증명서를 검색해도 통합화면에서 바로 홈페이지가 나와요. 

     

    그럼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 대한민국 법원 사이트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서 바로가기를 통해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선택하게 되면 인증절차를 거치셔야 해요. 인증방법은 핸드폰을 통한 인증방법도 있고, 공동 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통해 인증하는 방법 등 다양하게 있으니까, 편한 인증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 증명서 발급에 보시면 가족관계 증명서에서 부터 기본 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입양관계 증명서 등 다양하게 있는데 이 중에서 우리는 가족관계 증명서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로 들어가면 미리 확인해야 하는 내용에 신청인의 본인 확인을 위해 공동 인증서나 금융 인증서가 필요하다고 나와 있어요.

     

    2. 신청인 정보 입력

     

    그리고 테스트 증명서 출력 버튼이 보이는데  이 테스트의 증명서 출력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가 제대로 출력되어지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밑으로 내리셔서 위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시고 밑에 성명 주민번호 그리고 여러 가지 추가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를 신청하기 전에 신청인에 대한 정보를 물어본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작성하고 추가 정보 확인을 선택하면 등본에 함께 등재되어 있거나 가족관계증명서 상에 등재되어 있는 가족 구성원이 이름을 물어보아요. 저는 아이의 이름으로 추가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추가 정보 확인은 선택을 눌러서 나와 있는 것들 중에서 내가 입력하고자 하는 것을 선택해서 필요할 경우 해당 성함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3. 증명서 옵션 선택

    발급 신청 마지막 단계로, 발급받는 대상자를 선택하여 주시고 가족관계 증명서에 체크해주시고요. 일반인지? 상세증명인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상세증명엔 아마도 일반 증명서 보다 더 많은 내용이 기제 되는 것으로 보이네요. 주민등록 뒷자리까지 공개 여부와 신청사유를 모두 선택한 후 발급하기를 눌러줍니다. 

    4. 발급 완료

     

    발급을 완료하면 이렇게 미리 보기 화면을 통해 출력이 될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의 프린터 모양을 눌러주시면 되어요. 

     

     

     

    화면에서 인쇄를 누르면 PC와 연결된 프린터로 바로 출력이 됩니다. 프린터는 반드시 개인용 프린터만 출력이 가능하고요. PC 여러 대가 공용으로 사용하는 프린터로는 출력이 되지 않으니 꼭 확인 바랍니다. 

     

    이렇게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인지 아니면 가족인지 발급 대상자를 선택하고 증명서의 종류에서는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을 거니까 가족관계 증명서를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일반 증명서, 상세 증명서, 특정 증명서 중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PDF 파일 저장방법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해요. 프린터 기기가 명시된 탭을 화살표를 눌러 펼쳐보면 PDF 파일 저장 항목이 표시됩니다. 그걸 누르고 저장을 누르면 PDF파일 저장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 사이트명 :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블루몬 : 이종선ㅣ사업자등록번호 : 773-17-01269ㅣ이메일 : leonnarun@naver.com